온라인 소개팅 앱 '코코아북 2 Zero' 출시 < 모바일 < 뉴스 < 기사본문 아이티데일리

최근에는 취미와 취향, 관심사에 의한 만남을 용이하게 하는 ‘사교 모임 앱’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모습으로, 이러한 앱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55.1%)도 많은 편이었다. 김지원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하기 전 사람을 만날 기회가 거의 없어 데이팅 앱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주변에서 연애 상대를 만날 기회가 마땅치 않아 데이팅 앱을 이용하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데이팅 앱을 사용하면 여러 상대의 사전 정보를 얻고, 그중 나와 맞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 1일 서울 시내 한 대학교 커뮤니티에 “코로나로 사람들을 못 만나다 보니 외로움만 커지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의 외로움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진행하는 게임은 최소 10년에서 20년 이상의 베테랑 MMORPG 개발자로 구성할 예정이며,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해 개별 아이템 및 유저의 보안에도 매진할 예정이다.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25만명에 육박한 가운데 언택트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이 되는 요즘 신개념 메타버스 소개팅이 새로운 연애 및 결혼 풍속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여명씨는 “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평소 작곡을 한다는 최씨는 음악을 같이하기 위해 아일랜드 음악가와 만나기도 했다.

 

김준희(경영대 경영16) 씨는 “평소에 주변에서 이성 친구를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아 소셜데이팅 앱을 사용했는데 앱에서 부담 없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소셜데이팅 앱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나에게 적합한 상대를 방대한 범위로 손쉽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소셜 데이팅 앱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국어IT서비스의 발전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5년 앱애니 코리아의 자료를 기준으로 보면 국내 앱 매출 10위권 안에 소셜데이팅 업체가 3개나 포함이 될 정도로 해당 업체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인 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소셜데이팅 앱 3곳을 선정하여 비교분석하고 성공요인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코로나19 공포가 극심했던 4월에는 전달 대비 대화량이 38%나 늘었다. 예를 들어 소개팅 앱 ‘글램’의 월간 순 사용자 수는 3월 10만2000명에서 9월 12만9000명으로 늘었다. 이성과 대화에 성공하기 전까지 이렇게 빨리 무료로 할 수 있는 소개팅 앱은 탄탄 뿐인 거 같습니다.

 

기사가 지적했듯 소셜데이팅 어플 이용자들은 왜곡된 성문화의 사각지대에 서있다. 하이데어, 1km 등의 어플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홈런’, ‘원나잇’ 등 성관계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특정 블로그에는 ‘헌팅 후기’ 등의 제목으로 어플을 통해 만난 여성들과의 경험담이 버젓이 게재돼있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순간의 쾌락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하고 만 것이다. 상대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대화만으로 만남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데이팅 앱의 큰 단점이다. 김수영씨는 “데이팅 앱을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며 “실제로 만나기 전에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고 전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도 소개팅 어플 알바를 풀어 평점을 높게 작업하는 등 소개팅 어플 현실이 이런 점도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할 것 같습니다. 친한 친구가 실제 만남까지 성공해서 정말 예쁜 여자를 만나기까진 성공했는데 금방 헤어지긴 했었습니다. 혹시 기회가 된다면 어플 말고도 그런 서비스를 사용해보면 확률이 올라가니까 써보세요. 라운지에서는 첫인상을 알려줘, 매력평가, 셀프소개팅, 베스트 포토제닉, 실시간 이성 등 다양한 소개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 속 비용 부담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지만, 이성을 만날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것도 간과할 수 없는 현실이다. 실제로 해외에 오래 살아서 한국에 지인이 얼마 없는 경우, 유학생들이 많이 하고 이런 만남은 진지한 만남으로까지 잘 이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남자들은 와꾸나 재력이나 말빨이 되지 않는 이상, 금전적 지출이 크기 때문에 이런걸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소셜데이팅 업체 코코아북이 지난해 미혼남녀 175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두 명 중 한 명(남성62%, 여성48%)은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소개팅 앱 관련법 부족에 대한 대책으로 소개팅 앱 사용시 주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두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2달간 진행되며, 미팅투데이의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2017년에 발표된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의 ‘2016 성매매 실태조사’에 의하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 87.7%(278개)는 본인인증이 필요 없어 누구든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었다. 여가부 조사팀은 소개팅 앱 운영자들이 앱을 매개로 한 성매매 문제를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조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서울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click here learn more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 소개팅 앱 '코코아북 2 Zero' 출시 < 모바일 < 뉴스 < 기사본문 아이티데일리”

Leave a Reply

Gravatar